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09년 8월 제 1~2기 인턴십 체험단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8월 제16기~20기 인턴십 체험단을 모집하게 됐다.
대상은 외환은행에 부모와 함께 세대로 등록된 고등학생 자녀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꿈가득한적금, 자동이체 또는 카드결제, 프라임 가입등록고객 자녀에게 우선권을 부여 할 예정이다.
이번 인턴십 체험단 진행의 주요내용은 참석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KEB 알기, 통장 및 체크카드 만들기, PB의 역할, 외국화폐의 비밀, 딜링룸 및 화폐전시관 견학, 영업부WM센터 견학 등의 다양한 경제프로그램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외환은행 나눔재단의 사회공헌’, ‘금융시장에서 은행 역할’ 등 금융관련 다양한 소개 등을 통해 금융지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경제관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청소년 대상 ‘인턴십 체험단’16 ~ 20기 행사 신청접수는 15일까지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고, 총 250명을 선발하여 다음달 3일부터 11일까지 기수별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금번 인턴십 제19기의 경우, 인턴십 체험단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텐시브 과정으로, ‘금융권인재상’, ‘외국환 이해하기’, ‘제3의 화폐신용카드’, ‘임원 특강’ 등 심화 과정도 준비돼 있다.
외환은행 개인마케팅부 관계자는 “청소년 대상 ‘인턴십 체험단’행사는 주요 고객과의 로열티 강화 및 인턴십 체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미래직업 탐방 및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다”며 “이번에도 적극적인 참여로 즐거운 여름방학 직업체험 및 경제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설명했다.
![]() |
작년 외환은행 인턴쉽 체험단 모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