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아이리버와 손잡고 50만원대 태블릿PC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7-19 1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LG유플러스가 아이리버와 손잡고 EBS 교육 콘텐츠 및 동영상·웹서핑 등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태블릿PC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아이리버와 함께 3G·와이파이(Wi-Fi) 기능의 안드로이드 태블릿PC 아이리버 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1일 출시되는 아이리버 탭은 중·고교 수험생에 특화된 교육 콘텐츠를 대거 탑재해 기존 안드로이드 태블릿PC와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수능 연계 출제 비율이 70%를 넘는 EBS의 수능·내신 강의를 제공하는 ‘EBS TV 앱’은 3500여개에 이르는 EBS 인기 강사의 수능 및 내신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 수험생들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3만여 개의 단어, 구문, 문장 학습을 활용해 체계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한 ‘능률교육 보카 트레이너’와 11만여 단어 및 원어민 음성 지원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의 매출을 기록한 ‘YBM 올인 올 영·한영사전’ 및 국어사전도 무료로 탑재했다.

특히 아이리버 탭은 세계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인정받은 아이리버의 제품답게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화이트 컬러와 테두리에는 유리를 연상케 하는 반투명의 이중사출 디자인이 적용돼 단순하고 현대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아이리버 탭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2.2를 탑재했다.

7인치 WSVGA(1024 x 600)의 광시야각 IPS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최상의 컬러로 720-1080P의 HD급 영상을 즐길 수 있다.

48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 비디오 감상 시 8시간 이상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이밖에 국내 최대 인터넷 서점인 인터파크 도서의 e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파크 e북’과 유명 잡지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전자잡지 포털 ‘모아진’, 등 전용 콘텐츠 및 한컴오피스, 유튜브, 네이버 등도 기본 탑재했다.


아이리버 탭의 가격은 50만원대로 출시된다.

데이터 전용 ‘패드2GB(월 2만7500원)’ 및 ‘4GB(월 4만2500원)’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구입은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