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국내 최초 1호 CGMP 적합기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7-19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한국콜마가 식약청이 인증한 국내 최초의 제1호 CGMP(Cosmetics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합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콜마는 지난 18일 식약청으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대한 평가 및 심사를 통해 최종 승인을 받아 본 적합업소로 지정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식약청은 화장품 품질향상 및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을 전면 개정 고시하고 평가했다. 첫 인증기업으로 한국콜마가 선정됐다.

이 인증은 기존 품질관리 기준에 대한 엄격한 평가는 물론 작업장 및 개인 위생 및 유지관리가 강화됐다.

또한 국제표준화기구 화장품GMP(ISO 22716) 기준을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적용해 국내 화장품 품질 기준의 수준을 한 단계 높임으로써 공신력 및 신뢰도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콜마는 신정공장이 국내 최초 1호 적합업소로 지정되는 영예와 함께 곧이어 색조화장품공장2(부천)도 다음달에 적합업소로 지정될 예정이다.

한국콜마 피부과학연구소 관계자는 “금년 1월에 국내 최초로 국제적 품질기준인 ISO 22716 인증을 획득하였고, 3월에 새로 개정된 국내 CGMP 기준에 따라 심사를 받았다“며 ”국내외에서 화장품 품질 기준이 강화되고 있으며 KKM이 이러한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국내외적으로 한국콜마의 품질 수준을 인정받게 됏다“ 라며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