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럼은 농업교육기관 협의회, 농업교육학회, 농업교육협회, 농업교육 운영기관, 농업인 단체회, 농업계 학교, 농업인(교육생) 등 농업인 교육기관 종사자, 수혜자 및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
교육·인력육성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 이슈, 현황 등을 주제로 전문가의 주제발표를 통한 전략과 최신방법 학습, 주제와 연관있는 기관별 성공사례 발표·토의 등과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소개, 교육자료 교환 등 정보교류의 장이 열린 것이라고 인재원은 설명했다.
이번 제1회 포럼 주제는 전남대학교 서종석 교수가 `농업교육이 농가소득에 미치는 영향의 연구`결과를 통해 농업교육의 효과성 측정에 관하여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현장실습교육장(WPL)에서 교육을 받고 소득이 증가한 농업인의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와 농어촌 현장에서 농업인을 지도 및 교육하고 있는 컨설턴트의 농업인교육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에 이어, 전문가·사례발표 및 포럼에 참여한 전원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재원 관계자는 "이번 열린 포럼을 시작으로 매월 1회씩 지속으로 금년 12월까지 시범운영하여 전문가그룹·농업인 및 농업교육기관 종사자 등 상호간의 정보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농업교육에 대한 이해수준 향상과 교육확산 증진 등에 대하여 상호 의견 교환을 통한 상호간의 이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여 2012년부터 확대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