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글렌피딕, 국제주류품평회서 전 제품 금메달 수상 쾌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08-12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진현탁 기자)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2011 국제 주류 품평회(IWSC: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에서 정규 연산 제품 모두 동시에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7월 27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11 국제 주류 품평회’는 전 세계 최고의 위스키와 와인, 리큐르 등 각 부문별로 올해 가장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선정하는 대회로, ‘국제 위스키 품평회(ISC: International Spirits Challenge)’와 함께 세계적 권위의 양대 주류 품평회로 꼽힌다.

이번 대회에서 글렌피딕은 정규 제품 라인 12년산을 비롯해 15년, 18년, 21년, 30년 전 제품과 한정판 글렌피딕 40년 등 총 6개의 금메달을 수상했다. 특히, 글렌피딕 15년과 글렌피딕 40년은 금메달 제품 중에서도 최고상인 ‘골드 베스트 인 클래스(Gold Best in Class)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글렌피딕을 판매하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박준호 대표는 “위스키 업계에서 한 브랜드의 정규 라인 제품 모두가 품질력으로 금메달을 수상한 경우는 극히 드문 일이다”며, “1886년부터 5대째 가족경영을 유지하며 옛 전통 방식으로 단일 증류소에서만 위스키를 생산하는 게 맛과 향에 큰 기여를 한 것 같다”고 수상 비결을 밝혔다.

국제 주류 품평회는 전 세계 마스터 블렌더를 비롯해 주류산업에서 영향력 있는 평가단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직접 시음하는 ‘블라인드 테스트’와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주질을 분석하는 ‘기술적 분석’ 등 제품의 맛과 향, 생산과정까지 엄격하게 심사해 최고의 제품을 가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