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마이블랙미니드레스’ 스틸 컷] |
졸업 가운은 안에 입은 스타일에 따라 실루엣이 보여진다. 그러기에 졸업식 스타일링을 잘 잡아야 날씬하고 패셔너블하게 보인다. 그러므로, 깔끔한 라인을 강조하면서 단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미니멈 제공] |
여성스러운 페미닌 스타일의 기본구성은 블라우스, 그리고 무릎길이의 스커트 아이템으로 연출 할 수 있다. 졸업식 의상으로 정장 스커트를 입을 때는 상의를 화려하게 입는 것이 좋으며, 요즘 유행하는 탈부착이 가능한 스카프나 프릴 블라우스 등을 함께 입으면 좋다.
프릴 디자인의 베스트가 부착으로 입어질 수 있는 브라운 컬러의 블라우스는 칠부 소매로 간절기 포인트 있게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또한 딥한 브라운 컬러는 차분하면서도 하의에 베이지 컬러 스커트를 매치하여 고급스러움 더해준다. 스커트의 양쪽 주름 포인트는 날씬한 실루엣을 표현해 주고 세련되게 스타일을 업 해준다. 주얼리 또한 화려한 것 보다는 심플하고, 클러치 백이나 토드백으로 마무리해준다면 트렌디함을 더해줄 것이다.
미니멈 관계자는 “후기 학위 수여식은 겨울에 하는 수여식보다 조금 가볍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너무 형식에 치우친 스타일은 자칫 너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