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은 22일부터 두 달간 ‘승강기송 UCC(손수제작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콕콕콕콕 이것저것 누르면 안 돼-안 돼”로 시작하는 승강기송은 미취학 아동이나 어린이들에게 승강기 안전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07년도 승관원에서 자체 제작한 노래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이나 휴대용캠코더를 이용해 승강기송을 활용한 UCC동영상을 만든 다음, 승관원에서 지정한 웹하드나 CD로 제작해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승관원이 제공한 승강기송을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후렴구를 포함해 최소 1절 이상의 노래가 포함돼야 하며 동영상 총길이는 2분이 넘어야 한다.
또 가요·락·알앤비·힙합·재즈 등 장르에 관계없이 편곡이 가능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미한 작품은 더욱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결과는 네티즌 선호도 및 전문심사를 합산해 11월 2일 승관원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정 작품을 발표한다.
대상은 120만원(1명), 금상은 100만원(1명), 은상은 60만원(2명), 동상은 50만원(3명)의 상금이 주어진다. 선정된 작품은 승강기 이용자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유튜브를 비롯해 블로그, 온라인 카페 등에도 게재된다.
김남덕 승관원장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승강기송 UCC 공모전을 통해 대중에게 일반화된 승강기를 누구나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승강기송은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홈페이지(www.kesi.or.kr) 등에서 파일과 악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