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청은 첫 이벤트로 내달 1일~20일까지 ‘나에게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이벤트를 개최한다.
‘길’ 사이트(gil.gg.go.kr)에 접속, 자신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간단한 설명을 덧붙이면 된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부상으로 5명에게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또는 놀이공원 이용권, 10명에게 5만원권 문화상품권이 각각 지급된다.
북부청은 10월과 11월, 12월에도 이벤트를 마련,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평생학습 포털사이트 ‘길’은 경기도 내 산재돼 있는 평생학습정보를 전부 모아 제공하는 사이트다.
온라인 강좌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되는 평생학습정보 2만여개 등 평생학습 강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용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검색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경기 365·24 두루누리 아카데미’와 ‘경기도민 평생교육대학’ 등 경기도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사업에 대한 신청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트위터(@gil2u)를 운영, ‘알면 힘이 되는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도내 시·군 평생학습 주요행사 정보를 각각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 오픈한 ‘길’ 사이트에는 벌써 10만명 이상의 도민이 접속, 평생학습 정보를 이용하고 있다.
북부청 관계자는 “그동안 시·군별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던 평생학습 정보를 전국 최초로 도 단위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 도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평생학습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