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계약으로 푸마는 2012년 1월 1일부터 메르세데스 GP팀에 신발과 의상 액세서리 등을 독점 공급하는, 라이선싱 파트너이자 공식 팀 파트너로 지정될 예정이다.
이에 푸마는 메르세데스 GP팀이 참가하는 모든 경기의 자동차·메카닉·드라이버의 팀웨어에 푸마 브랜드를 부착·생산하게 된다. 더불어 메르세데스 GP 팀의 드라이버는 물론 모든 기술자들을 위해 방염처리된 레이싱 수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푸마는 메르세데스 GP 라이선스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판매와 유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패션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은 모터스포츠 패션 시장에 이번 메르세데스 GP 라인을 추가함으로써, 매출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GP 팀 수석인 로스 브라운(Ross Brawn)은 “푸마는 모터 스포츠 부문에서 오랫동안 성공적으로 전통을 구축해왔다”며 “푸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메르세데스 벤츠 팬들에게 새로운 인상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푸마의 국제 스포츠 마케팅 선임 책임자 크리스챤 보이트(Christian Voigt) 역시 “메르세데스 GP팀과의 파트너십은 푸마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반증한다”며 “메르세데스 GP팀이 가진 브랜드 자산에 푸마의 라이선스 제품 개발 및 유통 경험이 더해지면 양사 모두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