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진영 기자) 돼지고기로 다이어트를 한다. 삽겹살, 다이어트의 적 아닌가?돼지고기 부위별 다이어트 효능이 다른 웰빙 방법이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국산돼지 소비홍보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는 네이버 카페 ‘다이어트 먹으면서 빼자(이하 다먹빼)’와 함께 한 달간 한돈 저지방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 ‘한돈 Dream 다이어트 체험단’을 모집한다.
한돈 Dream 다이어트 체험단은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 소비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한돈 웰빙 부위인 돼지고기 안심, 등심, 앞다리살, 뒷다리살을 주요 식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돈 웰빙 부위는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할 때 보조 역할을 하는 비타민 B1이 기타 육류보다 5~10배 가량 많으며, 단백질 함량도 구이로 요리했을 경우 100g당 안심은 40.3g, 뒷다리살은 38.2g이 함유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과적이다.
다이어트 체험단 신청은 오는 17일(월)부터 23일(일)까지 다먹빼 카페를 통해 진행되며 카페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20명에게는 상품으로 한돈 웰빙부위 4kg과 한돈 레시피북이 제공되며, 체험단은 본인 블로그 및 카페를 통해 한돈 다이어트의 우수성을 알리게 된다.
한돈자조금에서는 국산 돼지고기 균형 소비를 위해 저지방 부위 소비촉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돈햄 캠페인과 한돈 다이어트 소비자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