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우리지역의 우수 농축산물 및 가공 농축산물에 대해 농업인과 소비자 간의 직거래 판매를 활성화하여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 체험행사를 제공하여 소비촉진의 붐을 조성하고자 추진하게된 것이다.
판매품목은 지역농·축협 8개가 참가하여 딸기쨈, 백석부추, 느타리, 브로콜리, 천마, 마늘, 계란, 두부, 화훼류 등을 판매하고, 품목별연구회 5개가 참가하여 벌꿈, 수삼, 홍삼순액, 치즈동호회 물품, 산양유, 닭고기, 오리고기, 체험행사 등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농식품 가공업체 8개가 참가하여 돼지고기, 닭고기, 막걸리, 떡, 김치, 오징어포, 건과류, 훈제오리고기 등을 판매하고, 양주시 농가주부모임연합회 잔치국수, 오뎅, 부추전, 막걸리, 두부김치 등의 먹거리 장터를 운영한다.
또 부대행사로 국산, 수입농산물 비교전시회,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미술치료, 찾아가는 자원봉사박람회, 금연클리닉 등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농산물 소비촉진의 붐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수 농축산물 홍보로 안정적 판로개척 및 농가소득 증대와 양주 농산물에 대한 우수성 홍보로 양주시 인식을 제고하고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농축산물을 값싸게 공급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