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순 신임 농어촌공사 사장 |
박재순 신임 사장은 1944년 9월 전남 보성 출신으로, 조선대 부속고, 조선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조선대 대학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동신대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박 신임 사장은 전라남도 강진군수와 전남도 농정수산국장, 자치행정국장, 기획관리실장 등을 거쳐 한나라당 국민통합특별위원회 위원장, 전남도당 위원장, 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하는 등 농림수산행정경험과 지역개발분야의 전문성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남도 재직시에는 제1차 전남 농업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농업경영 컨설팅제도를 도입하는 등 농업 분야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정당 활동을 하면서는 각종 FTA에 따른 농어업 피해를 보전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9급(서기보) 공무원으로 출발, 1급 (관리관)까지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 로 평가받고 있으며 40여 년 간을 오로지 농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전문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4일 오후 3시 취임식을 갖는 박 신임사장은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농어민과 농어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수 신임 aT사장 |
◇김재수 aT 사장 약력
▲경북 영양(54) ▲경북고, 경북대 졸업 ▲행정고시(21회) ▲농식품부 농업정책과장 ▲농식품부 농산물유통국장 ▲주미 대사관 농무관 ▲농촌진흥청장 ▲농식품부 제1차관
◇박재순 농어촌공사 사장 약력
▲전남 보성(67) ▲조선대 부속고, 조선대 졸업 ▲전라남도 공보관 ▲강진군수 ▲전남 자치행정국장 ▲전남 기획관리실장 ▲한나라당 최고위원 ▲한나라당 국민통합특위 위원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