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1 GD인증을 받은 계양 센트레빌 84㎡ C형 평면도. |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 동부건설은 24일 6개의 주택 디자인 아이템이 2011년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GD 인증은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대해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동부건설은 지난 2007년부터 5년 연속 총 15건의 GD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아이템은 건축디자인 부문 계양 센트레빌 단위세대(84㎡ C형), 영덕역 센트레빌 단위세대(101㎡ A형), 계양 센트레빌 모델하우스 상품 전시관과 공공환경·조경물 부문 흑석한강 센트레빌, 휘경 센트레빌 단지환경 디자인 등이다.
이중 계양 센트레빌 단위세대(84㎡ C형)는 가족간 공동 공간을 강화해 거실과 주방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거실은 폭원을 넓히고 주방은 다용도실과 연계해 수납공간을 마련, 작업대를 설치했다. 내부 복도공간은 공용부 수납공간으로 활용했다.
올해 3월에 준공한 흑석한강 센트레빌 단지 디자인은 지형차이를 이용해 자연형 폭포와 생태형 계류를 조성하고 태양광을 이용한 놀이터, 친환경 쓰레기보관소 등 단지시설물에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