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인천시, 또 다른 인연 행복한 만남의 날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0-25 15: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인천시가 오는 26일‘또 다른 인연 행복한 만남의 날’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 애민편에 “혼자 사는 노인들이 함께 지내면서 서로 의지 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뜻의 합독(合獨)에 착안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상반기 만남의 날 행사는 10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 가운데 26쌍의 커플이 성사되는 성과가 있었고, 각종 매체의 뜨거운 관심도 받아 노년기 만남과 교제에 대해 긍정적인 사회적 분위기를 이끌어 냈다.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진행될 두 번째 만남의 날 행사는 3부로 진행되며, 1부 행사는 기념행사와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2부 행사는 참여 어르신의 상대방 파악 및 참여자간 친밀감 형성을 위한 로테이션 대화 및 커플댄스, 로맨틱 티타임 등 어르신들의 정서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후 이어지는 3부 행사는 공개프로포즈 및 커플매칭으로 행사를 마감한다.

인천시와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은 이번 “만남의 날”행사 후 합독사업이 맺은 어르신들을 위한 “상담의 날” 및 “커플의 날” 등 후속행사를 마련, 향후 어르신 및 가족들이 겪을 수 있는 법적, 금전적 문제 및 자녀와의 갈등 해결을 위한 사후 관리와 어르신들의 차후 만남을 위한 지원도 진행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