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스24(Yes24) 11월 2주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인터넷 라디오 프로그램 '나는 꼼수다'(이하 '나꼼수')와 연관되는 도서가 독자의 많은 관심을 받는 모습이다.
10일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가 발표한 예스24 베스트셀러 주간 종합 집계에 따르면 20위권에 '나꼼수'의 진행자와 출연자의 도서가 총 6권이 올랐다.
'나꼼수' 진행자로 유명한 딴지일보 대표 김어준의 책인 '닥치고 정치'는 지난 주에 이어 2위에 오른 것은 물론 전자책으로도 출간돼 단숨에 예스24 전자책 주간 종합 1위에 올랐다. 지난 9월에 출연했던 박경철의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은 순위하락 없이 그대로 3위를 지켰다.
또한 지난달 29일 '서울 수복과 도올 선생' 편에 출연했던 도올 김용옥의 '중용, 인간의 맛'은 지난주와 같이 여전히 5위를 지키고 있다. 김용민의 '나는 꼼수다 뒷담화'와 '조국 현상을 말한다'는 각각 13위와 17위를 차지했다. '나꼼수' 4인방 중 하나인 정봉주 전 의원의 '달려라 정봉주'는 예약판매만으로 14위에 올랐다.
서점가의 '나꼼수' 신드롬에 대해 임수정 예스24 팀장은 "'나꼼수'와 관련된 도서가 서점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기존에 TV드라마나 영화 등의 미디어에 노출된 책들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방송 직후 즉각적인 판매량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상황을 분석했다.
주간 종합 1위는 스티브 잡스의 공식 전기인 월터 아이작슨의 '스티브 잡스'가 11월 2주 예스24 베스트셀러 주간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이번주 1위로 '스티브 잡스'는 3주 연속 예스24 베스트셀러 주간 종합 1위를 지켰다.
배우들의 호연과 탄탄한 스토리로 인기를 모으는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의 계속되는 인기 속에 이정명의 원작소설 '뿌리깊은 나무1'도 인기를 모으며 4위에 기록됐고, 롯데그룹 경영 원칙을 분석한 책인 하지해의 '3무경영'은 6위를 지키고 있다.
김난도의 '아프니까 청춘이다'가 금주 7위로 소폭 상승했다. 법륜 스님의 '엄마 수업'이 8위로 재진입했다. 9위는 공지영의 '도가니'가 차지했다. 시오노 나나미의 역작 '십자군 이야기 2'가 10위에 올랐다.
<예스24 11월 2주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스티브 잡스 / 윌터 아이작슨 / 민음사
2. 닥치고 정치 / 김어준 / 푸른숲
3.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 박경철 / 리더스북
4. 뿌리깊은 나무1 / 이정명 / 밀리언하우스
5. 중용, 인간의 맛 / 김용옥 / 통나무
6. 3무 경영 / 하지해 / 위즈덤하우스
7. 아프니까 청춘이다 / 김난도 / 쌤앤파커스
8. 엄마 수업 / 법륜 / 휴(休)
9. 도가니 / 공지영 / 창비
10. 십자군 이야기 2 / 시오노 나나미 / 문학동네
11. 흑산 黑山 / 김훈 / 학고재
12. 완득이 / 김려령 / 창비
13. 나는 꼼수다 뒷담화 / 김용민 / 미래를소유한사람들
14. (예약 판매 도서) 달려라 정봉주 / 정봉주 / 왕의서재
15.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 이지성, 정회일 / 다산북스
16. 의식 혁명 / 데이비드 호킨스 / 판미동
17. 조국현상을 말한다 / 김용민 / 미래를소유한사람들
18. 마흔에 읽는 손자병법 / 강상구 / 흐름출판
19. 10대들의 사생활 / 데이비드 윌시 / 시공사
20. 아침부터 저녁까지 쓰는 영어표현 700 / 아라이 기와, 무토 가쓰히코 / 시사영어사(YB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