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조명 재정보조 방안 연내 발표

(아주경제 김영훈 기자) 중국의 LED 조명에 정부의 재정 보조 방안이 이르면 올 연말에 발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 업체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중궈정취안바오(中國證券報)는 소식통을 인용해 LED 조명에 대한 재정 보조는 에너지 절감형 조명 보조 정책과 마찬가지로 생산업자와 제품공급가격 등을 공개 입찰을 통해 선정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모든 업체가 일괄적으로 혜택을 누리는 게 아니라 선정된 업체와 물건에 대해서만 주어진다는 것. 이와 함께 보조 대상도 기업형 사용자와 도농 주민 사용자 두 가지로 분류돼, 후자에 대한 재정 보조가 더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관계 당국은 LED 조명 재정 보조 방안을 제정하기 위해 이미 지난 7~8월 LED 조명 업체를 대상으로 의견 수렴을 마쳤다고 한다. LED 조명업체들이 최근 조명시장 불경기에 이어 내년 1분기 전통적인 비수기가 오기 전에 보조금 정책을 시행하기를 희망하고 있어 서두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조명 전기협회 이사장 천옌성(陳燕生)은 “LED 조명 제품이 계속 진화하는 과정에 있으며 이번 LED 조명 보조금 정책은 초기 단계다. 때문에 초기 보조금 정책은 많을 수가 없으며, 관련 부서는 보조금 정책의 효과를 봐가면서 보조금의 범위와 역량을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LED 보조금 정책 출시에 대해 기술과 제품 기준이 명확히 나와지 보조금 지원을 더 투명하게 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