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아이디어 공장' PDF 앱…세계로 나간다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SK플래닛의 사내 ‘아이디어 공장’인 PDF(Product Development Factory)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SK플래닛은 앱서비스 상품 개발 조직인 PDF에서 개발된 ‘스타콜(STARCALL)’, ‘썬듀(Sundew)’, ‘사운드베스트(SoundBest)’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PDF는 지난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앱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부로 신설된 이후 ‘올댓시리즈’를 비롯해 국내에서 50여건의 앱을 출시해 누적 다운로드 1800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0월 SK플래닛 출범 이후 글로벌 시장 진입 및 플랫폼 확장을 위해 이번 신규 앱 출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11종의 글로벌 앱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스타콜은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샤이니 등 한류스타가 발송한 영상을 실시간 영상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썬듀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모바일 지식 검색 앱이다. 휴대폰 주소록과 SNS 친구들에게 질문을 하면 ‘친구의 친구’에게 전달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운드베스트는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과 마케팅 역량이 있는 대기업의 상생과 협력 사례로 국내기업인 크리스틴의 ‘와이즈오디오’ 솔루션이 적용된 사운드 개인화 앱 서비스다.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스타콜은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를, 사운드베스트는 영어, 일본어, 독일어, 스페인어, 썬듀는 영어를 한글과 더불어 추가로 지원한다.

이주식 SK플래닛 서비스플랫폼BU장은 “SK플래닛의 PDF는 창의성과 기업가 정신에 기반한 열정적인 벤처 문화를 가지고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다양한 재미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는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협력, 창의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의 개척자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