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오피스 365 온라인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1-30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정기가입계약을 맺고 있는 대기업 고객과 KT를 통한 결합상품으로 구매 가능했던 스마트워크 솔루션인 오피스365를 온라인 직접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오피스365는 이메일과 통합커뮤니케이션, 전사포털 및 협업 솔루션 등 대기업 수준의 협업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마이크로소프트 링크 온라인, 익스체인지 온라인, 셰어포인트 온라인 및 오피스로 구성됐다.

대기업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고가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중소기업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오피스365의 가장 큰 특징이다.

기업 입장에서는 솔루션 사용을 위한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구매가 필요 없으며, 보안, 시스템 관리 등의 모든 업무가 MS 데이터 센터에서 진행돼 전담 관리자를 두지 않고도 서비스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

MS 오피스365 홈페이지(www.office365.com )를 통해 구매 가능한 오피스 365는 50인 이하의 중소기업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소기업 서비스(P1)의 경우 사용자 일인당 월 6600원(부가세 별도)부터 5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한 오피스365 엔터프라이즈(E3) 2만6300원까지다.

현장 근무자들을 위한 메일 및 회사 포털 서비스는 월 4410원에 구매 가능하다.

오피스 365 협업 솔루션인 셰어포인트 온라인은 하나의 문서를 여러 사람이 협력해 동시에 작성, 편집할 수 있고, 버전 추적이 가능해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강력한 보안기능으로 암호로 보호되어 있는 웹 사이트를 통해 조직 내ž외부 공유가 가능하다.

링크 온라인은 기업용 메신저와 화상 회의가 가능하며, 발표 자료나 회의 참석자의 PC에 있는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해 회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익스체인지 온라인은 단순 메일 수신 뿐 아니라 스마트 폰과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메일 확인 및 발신이 가능해 스마트 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한국MS는 이번 웹 직접 판매 서비스를 통해 제품 구매 고객에게 최신 삼성 슬레이트 PC와 플랜트로닉스 블루투스 헤드셋, 마이크로소프트 웹캠 등 스마트워크 패키지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31일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모션 홈페이지( http://www.microsoft.com/business/ko-kr/Pages/Products/office365/trial.asp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희선 한국MS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상무는 “고객들에게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더 쉽고 편리하게 구매하도록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직접 판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번 웹 직접 판매를 통해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규모의 중소기업들도 완벽한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부담 없이 구축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