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영·진재영 등 방부제 외모…필라테스가 뭐기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2-15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민영·진재영 등 방부제 외모…필라테스가 뭐기에?

 


(아주경제 김진영 기자) 최근 필라테스의 인기가 다시 높아지고 있다. 애프터스쿨 가희,  카라의 니콜 등 수 많은 연예인들의 몸매 비결로 언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배우 이민영은 5년만의 공백기 동안 필라테스를 하면서 몸과 마음을 다스렸다면서 그 동안의 세월을 무색하게 할 만큼 돋보이는 미모를 선보였다. 또한 배우 진재영도 필라테스의 매력 때문에 필라테스 강사에까지 도전하는 등 필라테스가 주목을 끌고 있다.

추운 날씨로 인해 실내운동의 인기가 높아진 것도 필라테스가 관심을 받는 또 하나의 이유다. 필라테스는 몸의 유연성을 길러주는 요가,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스트레칭 그리고 근육의 힘을 키우는 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만을 모아놓은 운동이다.

특히 척추를 중심으로 몸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의 움직임에 집중하며 근육과 척추를 강화하는 것인만큼 몸의 균형과 밸런스에 효과적이라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여성을 물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잘 맞는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군살을 빼주고 몸의 전체적인 라인을 가다듬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하이힐을 신어 엄지발가락 뼈가 튀어나온 경우나 몸의 정렬이 깨져 O나 X 모양으로 휜다리, 몸의 한쪽만을 구조적으로 많이 써서 생긴 척추측만증 등의 개선도 가능하다. 또 척추를 중심으로 아랫배와 엉덩이 부분을 단련할 수 있어 추운 날씨 때문에 나도 모르게 움츠리게 되는 겨울철에 특히 좋다.

필라테스만큼 강사의 역할이 큰 운동도 없다. 그만큼 필라테스는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 한 동작을 할 때마다 ‘팔을 더 위로’, ‘다리를 곧게 뻗고’ 등의 조언이 마치 주문처럼 들려 동작에 더욱 집중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 더 파이브헌드레드 클럽에서는 매일 상주하는 필라테스전문 강사와 함께 친절하고 세심한 일대일 수업을 받을 수 있어 효과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더 파이브헌드레드 클럽 구안나 필라테스 강사는 “필라테스는 동작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다리나 팔의 각도를 달리하거나 집에 있는 물건을 이용하는 등의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틈틈이 운동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체의 개선과 함께 심리적인 안정도 커지기 때문에 컨디션이 전체적으로 좋아져 자꾸만 움츠러드는 추운 겨울에 건강과 활력을 얻기에 더없이 좋은 운동”이라고 덧붙였다.

G마켓에서는 요가나 필라테스를 할 때 필요한 요가매트와 요가용품의 10월 한 달간 판매량이 각각 전년대비 21%, 13%씩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더 파이브헌드레드 클럽(The Five Hundred Club)에서도 필라테스관련 문의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