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광명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광명시 블로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가 ‘2011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에서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용, 활동성 반응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시는 기초지자체로서 유일하게 최우수 블로그에 선정된데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공공부문 주요 수상자들이 경상남도청, 경기도청, 광주광역시청, 국방부임을 감안할 때,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광명시에겐 더욱 의미깊은 상이란 분석이다.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모든 글과 사진이 시민 필진들의 포스팅으로 구성되는 진정한 시민 참여형 블로그를 표방하고 있다.
또 117명의 시민필진에는 초등학생부터 고희를 넘긴 실버 필진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했고, 직업별로도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학생 외에 파워블로거, 카페지기, KTX 광명역장 등 다양하다.
한편 광명시 블로그 운영자 김도형 씨는 “소셜네트워크와 지역네트워크를 결합하는 광명시 블로그의 실험이 시민필진들의 열정 덕분에 많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하는 성공 사례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