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는 2011년 한 해 동안 고객 대표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집계된 소비자 문의를 분석한 결과 ‘밥맛을 좋게 하는 방법’에 관련된 문의가 41%를 차지했고 ‘밥솥 청소 및 관리 방법’ 문의가 36%로 2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밥물 맞추기 요령·시간이 지나면서 처음의 좋은 밥맛이 떨어지게 되는 문제 등을 포함한 ‘밥맛’과 주부들의 큰 관심사인 ‘밥솥 청결 관리’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이는 2010년 조사에 비해 ‘밥맛’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밥솥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맛있는 밥’에 대한 관심과 함께 웰빙 트렌드에 따라 현미밥과 잡곡밥을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더 맛있는 ‘밥맛’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 뒤를 이어, ‘분리형 커버 사용 관련’(9%)·‘절전기능 사용법’(7%)·‘다양한 요리 활용 방법’(7%) 등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밥솥을 활용해 갈비찜·케이크·찜 등의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요리법 활용 방법에 대한 문의도 이전에 비해 많이 늘어났다.
쿠쿠홈시스 마케팅팀 관계자는 “밥솥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밥맛’이 소비자들에게도 가장 큰 관심이 되고 있다는 점을 다시 확인하게 됐다”며 “시간이 지나면서 떨어지는 밥맛을 해결하기 위해 밀폐력을 대폭 향상시킨 이중모션패킹, 현미밥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알고리즘 등의 신기술들은 더 좋은 밥맛을 위한 소비자들의 의견과 불만을 적극 활용한 것으로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