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장애인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 인증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 한국장애인인권포럼에서 부여하는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 인증을 획득했다. (승관원 제공)
(아주경제 이대준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하 승관원)은 한국장애인인권포럼에서 부여하는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 인증서’(WA인증)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WA인증’(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은 인터넷 취약계층인 장애인이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를 전문심사위원들이 평가해 우수할 경우 인증서를 발행하는 제도다.

승관원은 정보 양극화 해소를 위해 2년 전부터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누구나가 기관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글자나 아이콘을 확대했다.

또 청각장애인을 위해 모든 동영상 자료에는 자막을 넣었다. 지적장애인을 위해 다소 길고 복잡했던 정보 접근단계는 두 단계 이상을 넘지 않도록 간소화했다.

특히, 이번 인증심사에는 소프트웨어 기술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이 직접 참여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는 평가다.

김남덕 승관원 원장은 “이번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 장애인 및 고령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보완됐다”며 “앞으로 누구나가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보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