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효소' 함유 ONB 아라자임 필링젤 출시

  • '거미 효소' 함유 ONB 아라자임 필링젤 출시

 

(아주경제 김진영 기자) 인섹트바이오텍(대표 조영진)은 “무당거미 추출 천연효소로 만든 화장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ONB(One Night Beauty)' 아라자임 '필링젤'의 주성분인 아라자임이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세계 최초 무당거미 장내 미생물로부터 분리한 천연 단백질분해효소를 이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아라자임은 보통 온도는 물론이고 저온에서도 높은 활성을 유지하며 광범위한 pH 및 높은 염분 농도에서도 뛰어난 활성을 보이며, 기존 단백질 분해 효소와는 달리 유해 미생물에 대해 높은 항균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같은 특성으로 세계적 수준의 산업용 효소로 평가 받아 세제, 피혁, 사료첨가제, 섬유, 시약, 폐수, 식품, 의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인섹트바이오텍은 아라자임 기술로 2002년 3월 과학기술부로부터 국산신기술(KT) 인증을 획득했고, 미국 화장품공업협회(CTFA: The Cosmetics Toiletry and Fragrance Association)에 화장품 원료로 등재를 마쳤으며 전세계 26개국에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아라자임 필링젤은 뮤지컬 배우 전수경씨가 런칭하고, 슈퍼스타K3의 티걸 유진아를 모델로 발탁해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인섹트바이오텍 조영진 대표는 “해외 및 국내 고급 에스테틱에서만 사용하던 거미 효소를 ONB 아라자임 필링젤을 통해 소비자들이 경제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며 “세계적 수준의 천연효소인 만큼 이번 출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