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준비 어렵지 않아요~ '도우미 가전' 인기

  • '린나이 복합오븐'으로 생선굽기·나물삶기·떡 만들기 한번에<br/>설거지는 동양매직 '멀티식기세척기'로 빠르고 손쉽게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국민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음식 장만을 도와주는 ‘도우미’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쿠홈시스가 최근 선보인 전기압력밥솥 ‘헤리티지’는 밥 뿐 아니라 갈비찜·죽·케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 가능하다.

특히 스테인리스 재질의 ‘All 스테인리스 커버’로 뚜껑이 잘 닦이기 때문에 밥솥 세척이 쉽다. 또 자동스팀세척 기능이 적용돼 기름기 많은 명절 음식 조리 후 간편하게 냄새와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린나이 복합 오븐은 생선 굽기부터 나물 삶기·전 지지기·떡 만들기까지 다양한 음식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명절에 특히 손길이 많이 가는 대표 가전이다.

이 제품은 25개 자동요리와 31개의 수동요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구이·조림 등 다양한 조리법이 필요한 한식 요리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생선구이 7개 자동요리코스가 내장돼 있어 열풍과 광히터를 동시에 사용해 생선을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또 오븐 내부에 붙은 음식물 찌꺼기를 스팀으로 불려 청소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주는 세미스팀세척· 오븐 내부에 남아 있는 냄새를 태워서 감소시키는 냄새제거 기능을 갖춰, 요리 후 뒤처리도 간편하다.

설 명절 튀김요리에는 필립스 에어 프라이어를 사용하면 보다 손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이 제품은 요리재료 자체에 있는 지방성분으로 튀김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기름이 필요없다.

고속공기순환기술을 적용해 기존 튀김기보다 냄새와 증기가 적게 배출돼 빠르고 간편하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식사 후 설거지는 동양매직 ‘멀티식기세척기’로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20분 세척이 가능하고 UV램프를 채용해 세척부터 보관까지 식기세척기 한 대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염도 별로 간편세척·빠른세척·강력세척·일반세척이 가능하다. 세척기능 외 건조기능을 별도로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식기 보관 시에는 온풍으로 그릇을 따뜻하게 유지해줘‘가온기(warmer)’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