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인천도시공사에 따르면 구월 보금자리 주택지구와 주택 분양에 대한 정보의 제공과 의견 수렴이 성공 분양의 관건이라는 판단에 따라 최근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goowall)를 개설하고, 현재 기존 예약당첨자와 예비고객을 위한 유용한 정보 제공에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다.
온라인 카페에는 오는 5월경 국민주택 규모 이하로 2186세대의 분양을 앞두고 있는 구월 보금자리 주택에 대한 사업계획과 특장점 설명은 물론 분양계획이나 각종 부동산 정보를 자세히 실어 분양 희망자들이 구월지구에 대한 상세히 정보를 쉽게 입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질의.응답 게시판을 설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와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구월 보금자리 주택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인천도시공사는 카페 가입 회원에 대해 휴대폰, 이메일 등으로 사업 진행 상황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실시간 제공, 구월 보금자리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중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공사 관계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정보보다는 서로 의견 교류를 통해 더 좋은 분양 정보를 찾고 공유하는 것이 성공 분양을 위해서도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카페 개설 배경을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