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럽 가전그룹 일렉트로룩스가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렉트로룩스 2012 디자인 랩 공모전(Electrolux Design Lab Competition)’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유럽 가전그룹 일렉트로룩스가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렉트로룩스 2012 디자인 랩 공모전(Electrolux Design Lab Competition)’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열리는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랩 공모전은 100여 개국 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이번 공모전 주제는 ‘디자인 경험(Design Experience)’으로 시각적 요소를 위주로 한 기존의 트렌드를 탈피, 제품에서 시각·후각·촉각 등의 오감을 자극하는 창의적인 디자인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 공모전에서는 한국의 한동대학교 최규하 군이 디자인한 ‘로보 탭 클리너(Robo TAP Cleaner)’와 서울산업대학교 김민석 군의 ‘웨이브(Wave)’ 두 작품이 준 결승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디자인 랩 공모전1등 수상자에게는 5000유로의 상금과 일렉트로룩스 글로벌 디자인 센터에서의 6개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3000유로와 2000유로의 상금이 수여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