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사람인HR, 벌써 8일째 올라 공모가 4배 돌파…'과열조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2-28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성우 기자) 취업포털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인에이치알(HR)이 벌써 8일 연속 오르고 있다. 상장한 이후 하루도 빼지 않고 상승세를 탄 것이다. 이에 따라 공모가의 4배를 돌파하고, 상장 이후 300% 급등하고 있다.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다소 과열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28일 오전 9시36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사람인HR은 전 거래일보다 10.41% 오른 2만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1일 상장 이후 하루도 빼지 않고 상승세를 타며 2만원대 주가까지 치솟았다. 사람인HR의 공모가가 5000원이었다는 점에서 현 주가는 4배 이상 오른 것이고, 약 300% 이상 급등한 주가다. 거래량은 이날 136만주를 상회하고 있고, 키움증권과 우리투자증권 등의 창구에서 매수 주문이 쏟아지고 있다.

사람인은 온라인 취업포털을 운영하는 업체로 인재파견·헤드헌팅·취업지원 등 오프라인 사업도 펼치고 있다. 취업포털 시장은 인터넷이 대중화된 1997년 처음 등장해, 매년 증가하는 청년실업 때문에 폭발적으로 성장해왔다. 사람인은 취업포털 시장에서 잡코리아에 이어 2위 업체며, 시장점유율은 25~30% 수준이다.

지나치게 올라 사람인HR은 투자주의 종목으로 선정돼 있다. 또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이날 사람인에이치알에 최근 주가급등과 관련한 조회공시를 요구당하기도 했다. 답변시한은 내일(27일) 오후까지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일부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사람인에이치알이 고용복지테마에 딱 맞아 떨어지는 '맞춤 주식'이라며 테마주 올라타기를 부추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다소 과열 우려가 쏟아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