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옥션에서 판매 중인 '눈베개' 제품 |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최근 숙면을 돕는 상품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심한 스트레스로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많다는 조사결과도 발표되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주변환경 조성에 대한 관심이 증대됐기 때문이다.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달 동안 관련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2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교차 심한 날씨에 감기에 걸리거나 건조한 실내 공기로 밤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숙면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찾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대표제품인 '숙면베개'의 경우 하루 평균 100개 씩 팔려나가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밖에 발의 피로와 붓기를 완화시켜 숙면을 돕는 '발가락 베개'도 출시돼 눈길을 끈다.
컴퓨터·TV·휴대폰 등 전자파 노출이 잦은 이들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도 출시됐다. '아이필로 눈베개'는 취침 시 눈에 올려두면 열을 발생시켜 눈을 시원하게 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옥션 리빙담당 관계자는 "평소 학업과 과다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늘면서 수면을 도와주는 이색 상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갖고, 수면을 도와주는 상품들을 활용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