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에는 ABB코리아·지멘스·LS산전·슈나이더·한국엔드레스하우저·케이디티시스템즈 등 국내외 유명 관련 업체 300여 곳이 참가한다.
특히 aimex(제23회 국제공장 및 공정자동화전)·IBS (제5회 국제빌딩자동화전)· Korea Vision Show(제1회 한국머신비전산업전)를 한 곳에서 개최, 자동차·반도체·전자·제철·의약품 등 제조업계 종사자 3만여 명에게 각 분야의 새로운 글로벌 트렌드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 '3S(Smart·Saving·Safety)'다. 이에따라 IT와 결합된 산업자동화 신제품·솔루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산업자동화 신제품·솔루션, 안전 및 보안과 관련된 신제품·솔루션 등이 대거 소개된다.
FA구성요소기기·제어계측기기·산업자동화소프트웨어/PC·유공압구성요소기기·산업용로봇/모션컨트롤·물류자동화/IT기기 등 산업 자동화 전 라인에 스며든 3S 돌풍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런 핵심 제품들만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3S 투어도 마련된다.
또 '디지털 팩토리'관을 통해 참가자들이 디지털로 직접 공장을 설계하고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참가한 300여개 업체들과 앞으로 자동화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와의 만남을 연결해주는 잡페어(Job Fair)도 함께 개최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16일까지 오토메이션 월드 홈페이지(www.automationworld.co.kr)에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