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tv는 지상파 3사의 실시간 계열 채널 도입으로 기존의 케이블TV, 위성TV와 경쟁할 수 있는 채널 라인업과 요금제를 구성해 올해 말 디지털방송 개막을 앞두고 디지털방송의 강자로 우뚝 설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지상파 3사의 실시간 계열 채널 도입은 고객이 원하는 방송프로그램은 모두 제공하겠다는 B tv의 고객우선주의의 연장선이다.
◆채널은 늘어나고 요금은 저렴하게
SK브로드밴드는 IPTV인 B tv가 경쟁력있는 지상파 계열 채널을 추가로 수급해 요금체계를 변경한 디지털 표준형 등 3개 신규상품을 지난 1월 내놨다.
신규상품은 요금에 따라 디지털 실속형, 디지털 표준형, 디지털 고급형 상품으로 구성돼 3년 약정을 기본으로 월 9000원, 1만2000원, 2만원의 요금제로 돼있다.
디지털표준형 상품의 채널은 지상파, 종편, 홈쇼핑, 종교, 보도 등 필수채널 35개, KBS드라마, MBC 에브리원 등 지상파 MPP 채널 14개, CJ계열 16개 채널, IPSN, SPOTV1/2, 스포츠원, i-Golf 등 추가 스포츠 채널 6개, 어린이 채널 9개 등이다.
신규채널 확충으로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실시간 중계방송해주는 SBS ESPN을 비롯해 MBC스포츠+, KBSN스포츠, SBS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Btv에서 즐길 수 있다.
KBS드라마, MBC드라마넷, SBS플러스 등 드라마와 각종 연예 오락 프로그램에 대한 채널 송출이 완료돼 채널 라인업에서도 케이블TV나 위성채널인 스카이라이프에 뒤지지 않는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VoD 8만 편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디지털실속형은 실시간 채널 95개가 기본 서비스되며 표준형과 동일하게 VoD 8만 편을 제공한다.
디지털고급형은 디지털표준형에 해외채널 4개, 1만원 상당의 캐치온디맨드 등 유료서비스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인기 애니메이션 선보여
SK브로드밴드는 유아용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 시즌2의 B tv 독점 방영을 기념해 28일까지 ‘폴리 보고!! 선물 받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로보카 폴리는 EBS에서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으로, 뽀통령(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의 줄임말)에 맞서 ‘폴총리’로 불리며 어린이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EBS 방영 종료 후, IPTV에서 방영 독점권은 B tv만 가지고 있어 3월 6일부터 서비스 중이다.
B tv는 시즌2를 맞이한 ‘로보카 폴리’ 방영을 기념해 응모기간 내 퀴즈를 푼 당첨자 중 120명을 선발해 ‘구조 본부 세트’, ‘변신 로봇’을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B tv 초기화면의 메인메뉴 안의 ‘키즈>폴리 보고!!, 선물받고!!’ 코너에서 응모하면 되고 B tv 홈페이지(www.skbtv.co.kr)에서도 응모가능하다.
유아용 애니메이션에 큰 관심을 보여온 SK브로드밴드는 그동안 뽀로로, 로보카 폴리 독점 방영에 이어 현재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브루미즈 시즌2’와 올해 새롭게 선보일 ‘뽀통령 뽀로로 시즌4’도 EBS방영이 끝나면 B tv에서 독점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도 유아용 애니메이션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참신한 콘텐츠를 확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IPTV로서 B tv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결합상품 가입하면 노트북 무료
SK브로드밴드는 신학기를 맞아 홈페이지나 통신해결번호 106을 통해 초고속인터넷에 가입할 경우 결합상품 여부에 따라 울트라북, 데스크탑, 노트북, 넷북을 최대 무료 또는 반값으로 판매하는 신학기 PC 제휴상품 프로모션도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SK브로드밴드와 마이크로소프트(MS), PC제조사 삼성, HP, TG삼보 등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19일부터~6월 15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 상품에 가입하고 전화, IPTV를 신청하는 경우 삼성, HP, TG삼보 등 PC제조 3사의 데스크탑, 노트북, 넷북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의 뽀로로 NC110-Proro 넷북을 무료로 갖고 싶다면 TPS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TPS에 가입하면 TG삼보의 AHR 864-WRDF1/R64 데스크탑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노트북 ‘HP Compaq 635’는 TPS를 신청하면 9만9000원에 마련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프로모션의 성공적인 추진과 향후 전략적인 협력을 위해 19일 ‘SK브로드밴드와 한국 MS간 윈도 7 PC와 초고속 통신 서비스를 접목한 전략적 공동 프로모션 MOU’를 체결했다.
◆맞춤형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 시행
SK브로드밴드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서비스인 ‘나는B타민서비스’도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나는B타민서비스는 집에 있는 PC가 고장 나 인터넷 접속이 안 될 경우 행복기사가 방문해 수리를 해주고, PC주변의 복잡한 배선을 한 개의 케이스에 넣어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서비스다.
PC에 설치돼 있는 소프트웨어의 문제점도 원격 점검을 통해 해결해 주고 TV 겸용으로 쓸 수 있는 구형 IPTV 리모콘은 최신형으로 무료 교체해 준다.
홈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단말기를 장기사용하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3월부터 진행한다.
지난해 3년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나는B타민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은 서비스 해지의사가 80%이상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의 경우 2년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 누구나 나는B타민서비스의 모든 혜택을 무료로 이용토록 했다.
나는B타민서비스 이용을 원하면 회사 홈페이지(www.skbroadband.com)에 접속해 접수하거나 회사 대표번호인 106 또는 전담부서 1566-7252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