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끄는 부모? 미는 부모?"..자녀 키우기 노하우 공개

  • - 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3월 24일 부모교육 실시 -

(아주경제 박승봉 기자)부천시 어린이집 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에서 오는 3월 24일 부천시청 어울마당(2층)에서 허영림 교수를 초청해 “나는 끄는 부모인가, 미는 부모인가?”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어린이집 시설별 전문강사 초빙에 따른 비용부담을 줄이고 지역사회 영유아를 둔 부모들과 자녀교육의 유익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자 처음으로 부천시와 부천시의회 후원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교육은 2009년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된 『끄는 부모 미는 부모』의 저자인 허영림 교수를 초청해 영유아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의 고민을 실제적인 사례를 들어 명쾌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민광순 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 분과장은 “누구나 우리 아이만은 바르게 자라기를 원하며 좋은 부모가 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아이 키우기에는 정답이 없고 자칫 욕심이 앞서면 오히려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자신도 모르게 자녀를 힘들게 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은 본인 스스로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좋은 부모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부모교육의 강사를 맡은 허영림교수는 EBS “생방송 60분 부모”특강 등을 통해 재미있는 부모교육으로 좋은 반향을 일으킨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