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도서관 다채로운 문화강좌 풍성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양주시립도서관은 시민들에게 지식창작활동을 통한 활발한 지식정보교류와 정보활용능력 제고를 위해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2012년도 2기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별 접수는 지난 9일부터 선착순 진행하고 있으며 접수는 홈페이지(http://www.libyj.go.kr) 및 방문 접수할 수 있다.

꿈나무도서관에서는 유아대상으로 ▲책과 함께 오감쑥쑥 ▲책과 함께하는 흙놀이 그림놀이 ▲아이꿈 책독서회 그림책 읽어주기 ▲English Story Telling!,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동화로 만나는 세상 ▲초록 환경교실 ▲마술사 따라잡기 ▲꼬마 철학자 되기 등을 운영한다.

덕정도서관은 성인대상으로 ▲입학 사정관제 대비하는 전략적 독서지도 자격증과정 ▲컴퓨터 및 인터넷 기초 등 이고, 초등학생 대상은 ▲과학자와 놀자 ▲수학 일기쓰기 ▲책으로 만나는 연극 등이며, 유아 대상은 ▲엄마랑 나랑 동화 어휘력 향상교실 ▲손바닥 동화 공작실 등 이다.

남면도서관은 성인대상 ▲전래동화놀이 ▲예쁜글씨POP 등 이고, 초등학생 대상 ▲글쓰기 지도 ▲흥겨운 우리문화 등 이며, 유아대상 ▲아트공작 ▲동화요리 등을 진행한다.

고읍도서관은 성인대상 ▲나를 찾아 떠나는 심리치유여행 ▲나도 동화구연가 ▲중국어(초급) 등 이고, 초등학생 대상으로 ▲Kids Speech Leadership ▲팝업북으로 만들어요 ▲역사가 숨쉬는 독서논술 ‘1분 스피치’ 등 이며, 유아대상은 ▲발표력이 자라는 쑥쑥 동화구연 ▲책이 있는 미술교실 ▲동화책 읽고 요리하고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봉암작은도서관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하이! 사이언스를 개설했고, 장흥작은도서관은 성인대상 우리엄마는 동화구연가!, 초등학생 대상 체험 북아트, 유아대상의 수학퍼포먼스를 개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