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양주소방서(서장 이경호)는 16일 양주시 남방동 불곡산 등산로에서 산악 안전사고와 산불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소방서는 봄철을 맞아 등산객이 많아지면서 산악사고와 산불이 발생이 증가할 것에 대비, 이날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날 소방서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등산 안전수칙과 산불조심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또 캠페인이 끝난 뒤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등산로 주변에서 정화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의정부소방서, 쏭트란 축제장서 안전교육 가져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의정부소방서(서장 정장권)는 지난 15일 의정부시청앞 광장에서 열린 ‘2012 태국 쏭크란 축제’에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서는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물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 화재예방 등 소방홍보활동도 펼쳤다.
양평소방서, 간부 소방공무원 심폐소생술 교육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경기도 양평소방서는 16일 서내 대회의실에서 간부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 강사로 활동하는 간부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이 보다 정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심폐소생술은 심근경색을 비롯한 각종 심정지 상황에서 환자의 생명을 구할 뿐만 아니라 뇌손상도 최소화해 소생 후에도 정상적인 삶을 지키는 방법”이라며 “강사로 활동하는 간부 공무원들의 교육을 계기로 심폐소생술 범도민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