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특화 서비스로 경쟁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4-26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 시장 주도권 잡기에 나섰다.

NHN은 네이버가 모바일 이용자들의 사용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PC와는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능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네이버는 스마트폰에서 노래방 곡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에 이어 모바일에 특화된 지식인(iN), 버스 실시간 도착정보, 증강현실을 이용한 일조 확인 서비스 등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선보인 노래방 곡번호 검색 서비스는 노래방 반주기 업체인 금영, TJ미디어의 노래방 기기 내 수록된 7만여 곡의 곡번호를 검색할 수 있다.

지식iN도 모바일에 들어왔다.

모바일 버전은 사진이나 녹음, 현재 위치 등을 기반으로도 질문할 수 있게해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서울과 경기도에 이어 최근 부산서도 실시간 버스 운행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을 도입, 카메라를 통해 보는 모바일 화면에서 시간 및 절기별 해의 이동 궤적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부동산 매물 확인 시 해가 뜨고 지는 방향을 직접 가늠해 볼 수 있고, 길을 가다가도 현재 위치 주변 부동산의 매매 시세 등 관련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가입자 3000만명을 넘어선 메신저 서비스 ‘라인’ 역시 성공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첨단기술을 활용해 ‘Shake it’, ‘QR코드’ 등 편리한 친구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을 흔들어 친구를 추가할 수 있는 ‘Shake it’ 은 오프라인에서 여러 사람들의 정보를 개별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