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오상진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개막식에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남상만 회장, 고양시 최성 시장, 전직 프로야구 선수 양준혁을 비롯 중국 CITS 천룽 총재, VUSA의장 데이비드 럭, 일본 다카야마시 시장 등 국내외 여행관련 VIP 관계자 52명 가량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 해로 6회째 진행되는 2012 하나투어여행박람회는 '세상구경 오세요~!' 슬로건에 걸맞게 전 세계 45개국 각지의 호텔, 리조트, 항공사, 관광청 등 56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역대 가장 큰 규모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3일간 약 5만명의 관람객이 여행박람회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박람회는 동남아, 미주,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 일본, 중국, 한국 등 7개 지역관과 허니문, 자유여행, 골프&테마관, 추천 여행지관 등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됐다. 또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경품도 준비되어 박람회장을 찾은 고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도 선사한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는 세계 최초로 인터넷 생방송 유스트림 사이트를 통해 박람회 현장이 전세계에 생중계 될 예정이어서 국내가 아닌 세계 곳곳에서도 박람회를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 여행을 직접 떠나야 볼 수 있었던 세계 각국의 이색공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홍콩의 마담투소를 비롯해 태국 ‘아프로디테쇼’, 중국 ‘변검쇼’, ‘쿵푸쇼, 일본 ‘닌자쇼’, ‘게이샤쇼’, 말레이시아 ‘사바민속쇼’, 미국 ‘라스베이거스 엘비스쇼’ 등 화려한 이색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최근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일본의 ‘나가사키 짬뽕’, 터키 ‘케밥’ 등 지역의 대표음식 시식 및 시음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나가사키 짬뽕’은 일본의 나가사키현의 장인이 직접 내한해 만든 1,000인분의 나가사키 짬뽕을 시식할 수 있다.
가족놀이의 장도 마련됐다. 우선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PIC 괌/사이판’의 현지 클럽메이트들이 어린이 영어클래스를 사전 및 현장예약으로서 선착순 운영하여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한다. 또한 ‘홍콩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행사기간 중 행사장에서 하나투어의 다문화어린이 농구단 ‘글로벌 프렌즈’도 창단할 예정이어서 5월, 가정의 달 자녀를 동반한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2012 하나투어여행박람회 추천여행지로 선정된 세계 자연문화 유산의 집결지 중국 사천성(四川省)에 대한 현장 특전행사와 △매일 진행되는 세계일주 항공권 증정 △1천원부터 시작되는 여행경매 △허니문 신부 반값할인 △여행상품 최대 100만원 할인 △국내 래프팅상품 9,900원 판매 △선착순 타임세일 및 마일리지 3배 적립 등 1년엔 단 한번뿐인 ‘여행상품 특가 경품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번 특가행사는 올 여름 휴가를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관광객뿐 아니라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 연인들에게도 좋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하나투어 최현석 대표이사는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단일 박람회로는 명실공히 최고의 여행박람회 및 여행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행사는 지난 해 보다 차별화 된 아이템과 컨텐츠로 박람회장을 찾는 고객들이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