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보호센터, ‘나우' 'YES 24'등 클린사이트 지정

아주경제 박현주기자=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이사장 이상벽)는 특수유형 온라인서비스 제공자인 ‘나우’(http://www.now.co.kr)를 클린사이트로 지정했다.

클린사이트는 불법복제물 없이 합법콘텐츠만을 유통하는 사이트를 말하며, 저작권보호센터에서 위촉한 전문가들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정한다.

㈜엔비즈코리아의 나우는 영화, 방송콘텐츠를 유통하는 웹하드 서비스로 개별 이용자가 올린 영상물을 합법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타인 상호 간에 컴퓨터를 이용해 저작물들을 전송하는 특수유형 온라인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 특성상 클린사이트로 지정되기 어려웠으나 이번에 웹하드로는 처음으로 나우가 클린사이트로 지정됐다.

저작권보호센터는 도서출판 분야의 메이저 유통사인 ‘YES24’(http://www.yes24.com)와 교육콘텐츠 유통 웹사이트인 ‘위너스터디’(http://www.winnerstudy.net)도 클린사이트로 함께 지정했다.

YES24는 대형 온라인 출판유통업체로 도서뿐 아니라 음반·DVD·e-러닝·공연·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입시 관련 교육콘텐츠를 제작·유통하는 위너스터디(http://www.winnerstudy.net)는 수능·내신·대학별고사 등 인터넷 강좌 상품과 최신 입시정보와 전략·공부법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보호센터는 상시로 클린사이트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선정을 희망하는 업체는 클린사이트 홈페이지(http://www.cleansite.org)나 이메일(clean@cpcmail.or.kr)을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