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성우 기자=삼성증권은 31일 모바일트레이딩(MTS)내 새로운 컨텐츠 서비스인 'mPOP Life(엠팝 라이프)'를 오는 1일 개시한다고 밝혔다.
'mPOP Life'는 MTS 내에서 온라인 음악감상, 골프부킹, 북까페 등 다양한 생활 문화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음악감상 서비스는 전월에 한 건이라도 모바일 거래가 있으면 무료로 제공되며 매월 선착순 7000명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무료 ‘골프부킹 서비스’(7일부터 제공)와 각종 신간도서, 오디오북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북까페 서비스’는 거래 실적이 없어도 삼성증권 계좌를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제공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앱스토어에 접속후 삼성증권 ‘mPOP’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전기수 온라인자산관리사업부장은 "과거 온라인 트레이딩 시장에서 MTS가 차지하는 비중이 2%에 불과했지만 스마트폰 도입후 15%로 확대되는 등 매년 2~3배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수수료 면제 등 가격을 앞세운 마케팅이나, 단순 화면 늘리기 개발 경쟁이 한계에 달하면서 앞으로는 MTS사용자 특성을 감안한 고객친화적 컨텐츠 싸움이 본격화 될 것"이라고 서비스 도입 배경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