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365일, 나라사랑 한마음 교육으로 나라사랑!

  • 육군 17사단, 「나라사랑 한마음 교육」확대 운영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 육군 17사단은 오는 13일부터 운영하는 하계「나라사랑 한마음 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대는 그동안 방학 중에만 1박 2일, 2박 3일 프로그램을 운영하던 교육을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동시에 1일 모델을 추가 운용하는 방안을 마련,학부모와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왔다.

'나라사랑 한마음 교육'은 역사 및 안보 교육을 통한 나라사랑 자긍심 고취, 병영체험을 통한 자신감 및 팀워크 배양, 기타 친선도모 및 인격수양 과제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특히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행복은 거저 주어진 것이 아니라 할아버지·할머니·아버지·어머니 세대의 값진 희생이 있었음을 깨닫고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안보지킴이 육성에 초점을 맞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부터 운영된 교육은 현재까지 총 25개 학교(단체), 1,530여명이 참여해 학생들의 건전한 가치관과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협동심과 단결력을 배양하고, 부모님 세대의 헌신과 대한민국 신화창조의 힘을 느꼈으며, 나라사랑 정신 고취와 함께 국가관, 안보관을 확립하고 우리나라 미래 주인공으로서의 자긍심과 비전을 가지게 되었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체험식 참여형 안보교육 프로그램이 궁금하다면 17사단에서 주관하는 「나라사랑 한마음 교육」에 직접 참여해 보기를 바란다.

모집대상은 입소를 희망하는 인천, 부천, 김포지역 초·중·고교생이며, 각 학교(단체) 단위별 단체 접수를 실시할 수 있다.

나라사랑 한마음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032) 510-96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