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는 5.3형 HD슈퍼아몰레드를 탑재, 크고 시원한 화면에 선명하고 깨끗한 초고화질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생생하게 구현해 주지만 무게는 182g로 휴대가 용이하다.
또 최초로 선보인 S펜은 256단계 압력 인식으로 마치 종이에 글을 쓰듯이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보장, 아날로그적 감성을 담은 손글씨를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도 갤럭시 노트는 간단한 제스처만으로도 자동 화면 캡쳐, 소리 일시 정지, 모션 줌, 모션 에티켓 등 사용자의 움직임을 파악하여 휴대폰의 특정 기능을 작동시키는 ‘Motion UX’를 적용해 사용자의 오감을 만족하는 편리한 사용성까지 보장해 준다.
이런 혁신성 덕분에 갤럭시 노트는 국내 롱텀에볼루션(LTE)폰 시장에서 누적판매 200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국내 LTE폰 시장 점유율 65% 이상을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소비자 접점에서의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으로 갤럭시 노트의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고 있다.
갤럭시 노트 커버 후면에 구매 고객의 이니셜이나 특별한 문구를 새겨주는 갤럭시 노트 인그레이빙(Engraving:각인) 서비스를 포함, 스포츠경기장, 대학 캠퍼스, 문화예술 공간 등 다양한 장소에서 ‘갤럭시 노트 스튜디오’를 운영, 갤럭시 노트로 그린 캐리커처를 전달하며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