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황인성 기자=가수 김장훈이 '제1회 청소년 레알뽐뿌 콘서트데이'를 개최한다.
9일 오후 3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을 위한 비영리민간단체 꾸리루미가 주최하는 행사로 김장훈이 전액 후원 및 기획했다.
경기도 일산시 아림누리 노루목야외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에게 동기부여를 해주겠다는 의미로 레알(진짜) 뽐뿌(마음을 펌프질하다)라고 이름을 지었다.
방황하는 청소년에게 왜 공부를 해야하며 어떻게 살아야하는지에 대한 막막함을 행사참여를 통해 해소했으면 하는게 목적이다.
오후 3시 현장접수를 시작해 3시반부터 4시반까지 노루목야외극장 옆마당에서 공연전행사로 스폰지 총쏘기, 캔쌓기, 동아리공연, 페이스페인팅 등 이벤트도 열리며,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자유이벤트로 마련됐다.
사전접수및 현장접수를 통해 티켓을 배정받은 1300명의 청소년에게 레알뽐뿌 티셔츠와 도시락과 간식이 무료로 지급된다. 우천시에도 청소년 전원에게 우비를 지급하고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4시반부터는 서경덕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합창단의 공연, 신인 아이돌 뉴이스트와 헬로 비너스 그리고 김장훈의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가수 김장훈은 "레알뽐뿌콘서트와 공모전이 강연과 공연 축제와 정보가 함께하는 청소년문화의 새로운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