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서비스는 지난 3월 시니어 고객들이 우리투자증권의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개선사항을 찾아내는 프로그램인 ‘100세시대 고객체험단’의 개선 요청에 착안하여 시작했다.
특히, 당사 100세시대 연구소에 따르면 2011년 콜센터 이용고객 중 50대 이용고객은 28.5%에서 30.9%로 2.4%p 증가, 60대 이상 고객은15.7%에서 18.3%로 2.6%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개선요청을 반영하여 ‘시니어 고객 전담팀 신설’, ‘시니어 인식 서비스 개발’, ‘ARS 코드집 글자크기 확대’등을 통해 시니어 고객들이 계좌번호나 주민등록번호를 일일이 입력하는 과정없이 곧장 계좌조회 및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금번에 신설한 시니어 고객 전담 상담센터 명칭은 ‘행복한 100세시대팀’으로 고객지원센터 내 고참급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큰 목소리로 천천히 응대하여 시니어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시니어 고객들이 콜센터로 전화를 걸 때 시니어 고객임을 자동으로 인식해 전담팀으로 연결하는 ‘시니어 마이콜 서비스’시스템도 개발했다. 콜센터 이용시 계좌번호나 주민번호를 일일히 누르지 않고 발신번호 인식만으로도 시니어 고객임을 인식해 시니어 고객 전담팀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로, 동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직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ARS 이용안내 카드’개선도 함께 진행됐다. 명함크기로 제작된 ARS카드는 많이 사용하는 번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시니어 고객들이 읽기 편하도록 글자를 키운 것이 특징이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콜센터 개선사업이 시니어 고객들의 고객센터 이용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이란 젊고 건강하고 판단력 있는 사람뿐 아니라 어린이나 노인, 장애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 디자인을 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