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파주일자리센터는 카페에 금주의 취업정보, 취업지원프로그램, 취업단기특강, 이동상담, 일자리버스 등 일자리센터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취업관련 실시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일자리를 찾는 많은 구직자들과 더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을 것이며, 일자리센터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취업정보를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파주시민들에게 일자리센터를 홍보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커뮤티니를 통해 취업정보를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일자리센터가 하는 일이 더욱더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고, 시민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파주시 소식을 빠르고 쉽게 접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파주시와 시민과의 소통이 더욱더 원활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주시일자리센터는 현재 취업관련 정보를 홈페이지, 신문사, 트위터, 역사게시판, 버스안내기 등 각종 매체를 통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이달부터 네이버 카페 파주맘을 통해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한편‘파주맘’카페는 파주를 사랑하는 엄마들의 모임으로 2005년 7월 19일에 커뮤니티가 생성되어 2009~2011년 3년 동안 네이버 대표카페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회원은 5만6천302명이고, 장학금전달, 나눔장터 등 커뮤니티를 넘은 좋은 활동도 많이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