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은 국가의 녹색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산업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는 녹색경영분야의 대표적인 정부포상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경영 우수기업에 수여된다.
웅진코웨이는 지난 2010년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에서 '대중소 그린파트너십 부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데 올해 대상을 수상했다.
웅진코웨이는 '더 퍼스트 그린 글로벌 리더(The 1st Green Global Leader)'라는 비전 아래 2020년까지 온실가스 50% 저감을 목표로 비즈니스와 연계한 저탄소 녹색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내 기업 최초로 통합환경경영 관리시스템(SAP EHS/SAP Environment Health Safety Management)을 구축해 제품 설계에서 제조·사용·서비스·회수·재활용에 이르기까지 기업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상생협력 펀드를 기반으로 협력사 저탄소 녹색경영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녹색제품 개발 파트너십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등 모기업-협력사 동반성장 상생경영의 롤 모델을 제시해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넘버원(No.1) 환경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 및 제품개발은 물론 산업계 전반에 녹색경영 시스템 보급 및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