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경민여중(교장 이긍연)은 10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과 경민대학교 후원으로 제1회 의정부시 초등학생 영어말하기대회를 경민 효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제적 인재 양성을 위해 영어교육을 장려하고 영어말하기 능력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한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계한 영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취하고 영어 학습에 동기를 부여, 교과융합(STEAM)을 통한 영어 배경지식을 넓히고, 유창한 영어말하기 능력을 신장시킨다.
의정부 지역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말하기 주제는 자유롭게 학생 자신의 의사를 발표하면 된다.
대회에 참가자는 학교장 추천으로 금상 이상 수상한 학생의 지도교사에게는 지도교사상을 표창하고, 본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게 시상한다.
예선에서는 영어 문장의 정확성, 글의 논리적 구성 및 창의성 등을 심사하며, 영어원고 녹음 파일(mp3)을 참고하여 유창성, 호소력 등을 심사한다.
본선은 예선 통과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영어말하기를 심사하는데, 내용의 논리성, 발음의 정확성, 유창성, 내용 전달력 등을 심사한다.
한편 경민여중은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영어중점 창의경영학교에 선정되어 학생들이 특성화된 영어 학습 환경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한 자기주도적 영어학습자로서의 학생 역량 강화 및 실용영어능력을 계발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정규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수준별(2+1) 이동수업 실시 및 원어민 보조교사를 활용한 English Only class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하여 영자신문반(K.I.N.G), 영어UCC반, 영어뮤지컬(K.E.M.C), 영어에세이(E.E.C), 영미문화탐구반 등의 영어특색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또 전 학생이 참가하는 English Speech Contest, English Skit Contest, English Pizza Day 등의 다양한 행사를 계획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방과 후 학교 활성화를 위한 영어회화반, 영어 leve up반, English Vision Camp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영어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학기부터는 아침과 점심시간 등의 틈새시간을 활용하여 영어 EBS 라디오 방송 청취 및 친숙하고 쉬운 영어팝송을 통하여 부담 없이 영어에 노출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