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6일 외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제2회 국내 중국인 유학생 초청 토크 콘서트' 에서 권오훈 외환은행 외환상품본부장이 참석한 중국인 유학생들에게 격려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특히 이번에는 SK㈜과 한화호텔앤리조트의 인사 담당자와 중국인 유학생 출신 직원이 참가해 한국 기업 취업성공담을 들려주고 즉석 질문에 응답하는 등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자기소개서 작성법 안내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관한 행사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한국관광공사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기자단 멤버의 한국여행이야기,‘진조크루’의 비보이 공연, 푸드앤컬쳐 김수진 원장의 한식 이야기 등 다양한 행사가 곁들여졌다.
외환은행 외환업무부 관계자는 “지난 4월에 이어 제2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중국인 유학생의 유학생활에 실질적 도움울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 및 금융우대 서비스의 제공으로 참석한 유학생들 및 국내 거주 중국인 유학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 거주 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지원 및 금융서비스 개발·제공으로 외국 고객 기반 확대 및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의 선도적인 지위에 걸맞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