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1일 체험행사 참가 대학생 100명 모집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신협이 오는 16일부터 8월 3일까지 '대학생 1일 체험 행사'에 참가할 대학생 100명을 선발한다고 13일 밝혔다.

체험행사는 8월 28일 개최되며 중앙회에서 신협의 설립취지, 역사, 현황 등을 듣고 연수원으로 이동, '도전 신협 골든벨'에 참가하게 된다. 이밖에 일선 조합의 금융업무 및 조합원 복지사업 등을 견학하고, 직접 신협 홍보와 이동금고 체험활동 등을 벌일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거주하는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전공무관, 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3년 이내에 신협중앙회에 입사 지원 시 1차 서류 전형을 면제해준다.

참가 신청서는 신협 웹사이트(www.cu.co.kr)에서 내려 받아 8월 3일까지 행사 담당자 이메일(jjs@cu.co.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서류전형 특전과 함께 수료증 및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행사 프로그램 중‘신협 골든벨’ 수상자, ‘수기공모 우수자’에게도 상품을 증정한다.

이 프로그램은 20대 청년 조합원 확대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실시되는 것이다. 신협은 이용층을 젊은층으로 확대하고 대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정보의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향후 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협중앙회의 장태종 회장은 “20대 청년들에게 신협이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많은 대학생들이 신협을 체험하고, 협동조합의 매력을 느끼고 취업에도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