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행사는 8월 28일 개최되며 중앙회에서 신협의 설립취지, 역사, 현황 등을 듣고 연수원으로 이동, '도전 신협 골든벨'에 참가하게 된다. 이밖에 일선 조합의 금융업무 및 조합원 복지사업 등을 견학하고, 직접 신협 홍보와 이동금고 체험활동 등을 벌일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거주하는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전공무관, 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3년 이내에 신협중앙회에 입사 지원 시 1차 서류 전형을 면제해준다.
참가 신청서는 신협 웹사이트(www.cu.co.kr)에서 내려 받아 8월 3일까지 행사 담당자 이메일(jjs@cu.co.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서류전형 특전과 함께 수료증 및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행사 프로그램 중‘신협 골든벨’ 수상자, ‘수기공모 우수자’에게도 상품을 증정한다.
이 프로그램은 20대 청년 조합원 확대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실시되는 것이다. 신협은 이용층을 젊은층으로 확대하고 대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정보의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향후 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협중앙회의 장태종 회장은 “20대 청년들에게 신협이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많은 대학생들이 신협을 체험하고, 협동조합의 매력을 느끼고 취업에도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