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현주 기자=국립극장(극장장 안호상)은 23일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한류 문화공연의 발굴 및 확대를 위해 서울관광마케팅(주)(대표이사 이승렬)과 해외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력(MOU)를 통해 △해외홍보마케팅 △문화관광상품개발 △문화관광콘텐츠를 활용한 수익사업 발굴 및 운영 부문에서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해외박람회 및 해외설명회 등 해외홍보 마케팅 분야 상호협력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공연구성 등 문화관광 상품개발 협력 △ 문화관광콘텐츠를 활용한 수익사업 발굴 및 운영 협력 △ 기타 양사가 합의한 공동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 및 업무 협력이다.
양 기관은 공동 업무협력을 통해 서울의 한류관광자원을 발굴 및 개발하고,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공동 이벤트 및 국내외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한국문화공연의 우수성’과 서울의 관광매력‘을 동시에 알릴 예정이다.
◆국립극장=전통예술을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수준 높은 공연작품을 만들고, 혁신적인 교육․전시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한 국민문화복지 향상을 위하여 1950년에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이다.
◆서울관광마케팅(주)=서울시와 16개 민간기업이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하여 2008년에 설립한 주식 회사형 공기업으로, 서울시 관광홍보 및 해외마케팅, 컨벤션․국제회의 유치지원 및 마케팅, 관광자원 시설 개발 및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