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상품> 농협은행, 신개념 상품 풀시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신개념 금융상품 '행복채움 뉴하모니(New Harmony)팩'과 '행복채움 다함께 미래로예금'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행복채움 뉴하모니팩'은 세가지 유형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우선 'Combo형(종합거래형)'은 Combo통장, Combo적금, Combo정기예금으로 구성되며 농협 계열사간 종합거래 실적에 따라 금융우대 및 수수료 면제혜택이 제공된다.

Combo통장은 보험, 카드, 펀드 자동이체 실적에 따라 최고 연2.0%, 적금은 1.5%, 예금은 0.4%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7월23일 현재 콤보적금 기본금리는 3.48%(1년)로 우대금리 적용시 최고 4.98%까지 가능하다. 콤보예금의 경우 기본금리는 3.32%(1년)이며 우대금리 적용시 최고 3.72%가 가능하다.

'Heart형(사회공익형)'은 Heart적금과 Heart정기예금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봉사자 및 기부자, 장기기증서약자 등이 공익기여도에 따라 적금은 최대 3.2%포인트, 정기예금은 최대0.7%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7월23일 현재 Heart적금 기본금리는 3.48%(1년)로 우대금리 적용시 최고 6.68%까지 가능하며, Heart예금의 경우 기본금리는 3.32%(1년)이고 우대금리 적용시 최고 4.02%가 적용된다.

'Asset형(주식거래형)'의 Asset통장은 NH농협증권과 제휴된 증권거래 전용통장으로 증권거래 실적과 농협증권 제휴카드인 'NH채움 YoungPro 카드' 실적에 따라 잔액별 최고 연 3.2%의 금리가 적용된다. 가입고객 중 농협증권 계좌에 최초로 가입하는 고객은 3개월간 증권매매수수료가 면제된다.

아울러 '행복채움 다함께 미래로예금'은 지역 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예금판매액의 0.1%를 농협은행이 전액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연간 50억원 범위내에서 2015년까지 총지원액 200억원이 조성되도록 한 것이다.

공익기금은 ▲사회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복지사업 ▲생태보존사업 ▲미래꿈나무 육성 및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장학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행 출범일부터 1년간 Combo적금이나 Heart적금을 생일날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0.3%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