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은 지금… 무료 서비스 경쟁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8-08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하얏트리젠시제주는 고객들을 위해 전 객실에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주경제 강경록 기자= 고객 확보를 위한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면서 특급호텔들이 다양한 무료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기존에 유료로 제공되던 무선 인터넷 서비스와 객실 인터넷 서비스, 주차대행서비스 등 고객들이 다소 불편함을 겪었던 서비스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러한 조치는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타 경쟁호텔과의 차별화를 위한 방편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각 특급호텔들이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들에 대해 알아본다.

롯데호텔은 전국의 체인호텔에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대부분 호텔들이 일부 지역에 한해 인터넷을 무료로 지원해 오던 관례를 깬 것. 서울을 비롯해 부산, 제주, 울산 등 전국의 롯데 체인호텔들은 고객들이 호텔 내에서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롯데호텔 제주는 호텔 업계 최초로 주차대행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를 강화하고 나선 것이다. 투숙객들은 호텔에 도착해서 출차할 때까지 한번의 무상 주차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롯데호텔 제주 측은 "하루 500대 정도의 무료주차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8월 말까지 약 2억 2천만원의 매출감소와 주차요원을 8명 추가로 투입하는 등 손실이 클 것으로 예상되지만 고객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전기차 체험 프로그램과 전 객실 무선인터넷 무료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전기차 체험 프로그램은 르노삼성자동차의 S3 기반 전기차(SM3 Z.E.)를 이용할 수 있다. 최대 모터파워 70KW, 최대 토크 226Nm의 성능을 갖추고 있어 일반 유류 승용차와 견줘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특히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고 순수하게 전기로만 구동되는 친환경 자동차인 점도 고객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전기차를 소유하거나 렌탈하여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호텔 주차장에 마련된 전기 충전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단 전기차량의 한정대수로 인해 선착순으로만 운영되기에 이용 시 참고해야 한다.
하얏트리젠시제주는 고객들을 위해 전기차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전 객실에서 사용가능하도록 했다. 기존에 클럽 라운지나 로비 등 공공장소에서만 적용되던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것. 이는 최근 고객들의 모바일 기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이 호텔 내에서 제주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여행지에서 편리하게 검색하고 스마트한 제주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호텔의 서비스 이용 프로그램을 확대한 것이다.

세종호텔은 호텔 투숙객들을 위해 남산 트레킹 프로그램을 매주 3회씩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호텔에서 직접 제작한 남산 산책로 지도를 전 객실에 비치해 두고 있어 고객이 사전에 예약을 하면 왕복 2시간 코스의 산책로를 호텔 직원이 직접 가이드하고 있다.

임피리얼팰리스는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 중 유아를 동반한 고객들을 위해 유아 귀빈 서비스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맞춤 제작한 모빌 부착형 아기침대와 순면 범퍼, 살균 소독기, 젖병세트와 유아용 욕조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저귀, 손수건, 물티슈, 젖꼭지 등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된 물품들은 고객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유아를 동반하더라도 가족 모두 편안한 휴식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또한 임피리얼팰리스 뷔페 ‘패밀리아’에서도 수유실에 기저귀, 물티슈 등을 마련해 놓고 있다. 호텔 객실 뿐 아니라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놀이방도 준비돼 있다.

김포공항 바로 옆에 위치한 메이필드 호텔은 호텔 멤버십 회원과 객실 투숙객을 위해 7월부터 수영장 내 키즈풀 슬라이드와 휘트니스 내 키즈클럽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키즈풀 슬라이드는 수심 80cm의 원형 유아 전용풀로 아이들이 놀기에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물의 온도 또한 항상 20~30도를 유지하고 있어 저체온증 등을 방지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최근에는 어린이용 전용 슬라이드 놀이시설을 2대 신설하기도 했다. 키즈클럽은 어린이 놀이공간으로 볼풀과 '스텝2'의 터널과 종합놀이터, 다용도 놀이 테이블, '그린토이즈'의 친환경 장난감, 자동차(트럭)세트 등 장난감 30여 종을 보유하고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호텔 이용객들을 위해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노보텔 앰버서더 강남 또한 호텔 키즈 코너를 마련해 가족 모임이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키즈 코너는 아이들의 키 높이에 맞춰 안전한 쿠션으로 장치돼 있다. 또 아이들의 지능발달을 위한 블록 쌓기와 책 읽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미니 도서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로비에 최신 컴퓨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존과 컴퓨터를 설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리츠칼튼 서울은 5세 이하의 유아 고객을 위한 폴로 P.O.L.O(Protect Our Little Ones) 프로그램를 제공한다. 유아를 동반하는 고객들의 호텔 이용을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함이다. 폴로 프로그램은 유아를 동반한 고객에게 베이비 워시, 로션, 물티슈, 파우더, 기저귀 등의 아기 용품을 무료로 제공하며 아기욕조와 아기침대를 객실에 세팅해 준다. 또 아기목욕 시 머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수도꼭지에도 커버를 씌우며, 전기 플러그에도 커버를 씌워주는 등 작은 부분에도 신경을 써 일어날 수 있는 아주 작은 사고도 예방한다. 유모차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리츠칼튼 서울은 5세 이하의 유아 고객을 위한 폴로 P.O.L.O(Protect Our Little Ones) 프로그램를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