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1차 일반학생 전형은 우수한 학업능력을 바탕으로 논리적인 글쓰기에 장점이 있는 학생에게 유리하다. 1단계 배수 선발 없이 지원자 모두 논술고사에 응시하게 된다. 논술고사 시간은 2시간이며, 인문계 논술과 자연계 논술로 구분하여 수능 전 논술고사를 실시하고, 수능 최저학력기준(글로벌의과학과 제외)을 설정하지 않았다.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일본어, 중국어 등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이 있는 학생은 성신글로벌인재1·2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성신글로벌인재1 전형은 1단계에서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만으로 3배수를 선발하며 1단계 합격자에 한해 수험생이 지원한 외국어로 면접고사를 실시하게 된다. 2개 이상의 외국어 성적을 제출한 경우, 배점기준표 90점 이상 중 최상위 외국어 성적 3%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수시2차 성신글로벌인재2 전형은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 100%를 반영하여 합격자를 선발한다, 성신글로벌인재1·2 전형은 모집단위별로 지원 가능 외국어가 지정되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실기우수자 전형은 미술대학, 음악대학에서 실기 성적 100%를 반영하여 합격자를 선발하고, 융합문화예술대학(미디어영상연기학과, 현대실용음악학과, 무용예술학과, 메이크업디자인학과)은 1단계에서 실기 성적으로 4배수를 선발하여 1단계 합격자에 한해 면접고사를 실시하게 된다.
수시 2차 일반학생 전형은 수능시험 이후 원서접수(11월12일~16일)를 실시하며,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전형이다.
우선선발 수능 최저학력기준(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 영역 중 인문계 2개 평균 2등급, 자연계 2.5등급 이내)을 적용하여 모집인원의 50%를 선발하고, 우선선발 인원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은 일반선발 기준(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 영역 중 2개 영역 각각 4등급 이내)을 적용하여 선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